이전 다음
핸드폰 하나로 책과 글쓰기 도전
저자 가재산,장동익
도서정가 20,000원
페이지수 256쪽
초판발행일 2017년 8월 1일
“책 쓰기는 타고난 소질이 아니라 콘텐츠고 기술이다!”
자신이 없다는 이유로 책 쓰기를 망설였다면?
이제는 핸드폰 하나로 책과 글쓰기에 도전하자!
 
핸드폰 하나로 책과 글쓰기 도전 소개

책 쓰기는 타고난 소질이 아니라 콘텐츠고 기술이다!”

자신이 없다는 이유로 책 쓰기를 망설였다면?

이제는 핸드폰 하나로 책과 글쓰기에 도전하자!

 

 

누구나 살며 한 번쯤은 자신의 인생을 글로 풀어낸 책을 한 권 갖고 싶어 한다. 삶의 발자취뿐만이 아니라 자신이 오랫동안 몸담았던 일에 관련된 노하우, 감수성 있는 시나 소설 등도 세상에 내보이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글을 쓴다는 것, 또 글을 엮어 한 권의 책을 펴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에 선뜻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글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기도 하지만, 현실적으로 글을 써서 책을 내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핸드폰 하나로 책과 글쓰기 도전은 책 한 권을 펴내는 데 있어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해 줄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요즘을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핸드폰이라는 친숙한 기기를 통해 다양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 한 권의 책을 만드는 과정을 세세히 설명하고 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요즘, 핸드폰 하나로 책을 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자신만의 글쓰기를 망설이는 이들에게 자신감을 먼저 불어넣고자 했다.

 

"외국어 책이나 자료를 사진으로 찍기만해도 즉시 한글로 번역 되어나오고"

조회수 110만을 기록한 강민구 법원 도서관장의 '혁신의 길목에선 우리의 자세' 강연내용을

실천하는 최초의 책이며, 강민구 법원장도 핸드폰을 활용해서 3년만에 17권을 썼다."

 

 

특히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고 어려운 자료 수집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굳이 컴퓨터 앞에 앉아 오랜 시간 동안 타이핑을 하지 않아도 글을 쓸 수 있는 방법, 특별한 저장 장치나 USB 없이도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자료를 저장하는 방법, 화상 회의를 통한 교정 방법 등 핸드폰 하나로 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풀어냈다. 책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왕초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활용 방법을 사진과 함께 풀어내어 이해를 돕는다. 또한 어떻게 책을 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책의 기획부터 출간 후 출판기념회까지 일련의 과정을 소개하여 단순한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책과의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혹자는 의심을 할지도 모른다. “정말 핸드폰 하나로 책과 글을 쓰는 게 가능한가?”, “오히려 핸드폰을 활용하는 것이 더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은 아닐까?” 그러나 요즘처럼 스마트폰 하나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라면, 누구나 핸드폰 하나로 쉽게’, ‘빠르게책 쓰는 것이 가능하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과 인터넷 속 방대한 지식, 또 핸드폰 기술을 접목시킨다면 이제는 모두가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책 한 권을 갖게 되는 시대가 올 것이다. 이 책이 그 열풍의 든든한 초석이 되어 주기를 바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