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행복한 인생을 위한 처방전
저자 박덕순
도서정가 20,000원
페이지수 320쪽
초판발행일 2017년 11월 1일
행복한 인생을 만들기 위한 ‘만병통치약’이란 무엇일까?
약사 출신 명강사가 알려 주는 유쾌한 인생 처방전!
 
행복한 인생을 위한 처방전 소개

행복한 인생을 만들기 위한 만병통치약이란 무엇일까?

약사 출신 명강사가 알려 주는 유쾌한 인생 처방전!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한 번도 을 앓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사람은 없다. 텔레비전에서 100세를 훌쩍 넘겨 장수하고 있다는 노인의 사례를 보아도, 혹은 특정한 음식을 먹고 건강해진 사례를 보아도, 단 한 번도 아픈 적 없었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다. 대부분 한 번 건강을 잃어봤기에 더더욱 몸 관리를 철저히 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앞으로 아프지 않고 여생을 살기 위하여 식단 관리와 운동을 꾸준히 한다고 말한다. 그들은 자신 나름대로 건강을 위한 처방전, 혹은 인생을 위한 처방전을 만들어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행복한 인생을 위한 처방전은 약사 출신으로는 최초의 명강사인 저자가 지금까지 살아온 길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남은 시간을 어떻게 행복한 인생으로 만들 것인지 기록하여 펴낸 에세이다. 유년시절의 추억부터 지금의 남편을 만난 이야기, 약국을 운영하며 만난 이들에 대한 이야기, 또 비례대표 시절에 했던 일들, 힐링타운인 엘림요양원을 세운 일 등 지금까지 힘차게 달려왔던 지난날을 회고하며 그것들을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으로 삼고자 하는 저자의 단단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누구나 그렇듯, 저자 또한 지금까지 살아오며 숱한 어려움과 좌절을 겪었다. 한마디로 을 앓은 것이다. 하지만 병을 앓게 되면 건강을 되찾기 위해 병원에 가고, 약을 타기 위해 처방전을 받듯이 저자는 끊임없이 시련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처방전을 만들 수 있었다. 그 처방전을 토대로 지금까지 살아왔으며, 꾸준한 봉사를 이어 나가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작가와 강연자로서의 삶을 준비하고 있다. 덕분에 막연히 나이 듦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달리, 저자는 나이 드는 것을 기대하며 즐기기까지 한다고 말할 정도다.

 

사람은 몸과 마음이 병들고 지치면 삶에 대한 의욕도 잃게 마련이다. 쉽게 포기하고 좌절하고 나는 안 될 거야라고 생각하며 도전을 포기한다. 그러나 저자는 그런 좌절 후에 겪게 될 후회와 남을 미련을 알기에 우리에게 을 꾸라고 주문한다. 비록 나이는 들었을지언정, 꿈이 있기에 계속 전진할 수 있었다. 삶을 대하는 저자의 열정적인 태도는 바로 지속적으로 꾸는 에 있었으며, 그것이 바로 행복한 인생을 위한 처방전의 핵심인 것이다.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면, 내 인생을 내가 원하는 대로 그려 보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꿈을 꾸는 일부터 시작해 보자. 모두가 행복한 인생을 위한 처방전을 통해 유쾌한 인생을 만들어가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