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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스트롱 퍼포먼스
저자 마르셀 다나(Marcel D
도서정가 25000원
페이지수 304페이지
초판발행일 2018년 2월 1일
과학적인 운동과 영양 계획으로 삶과 업무에서 성공을 거머쥐다
 
헤드스트롱 퍼포먼스 소개

과학적인 운동과 영양 계획으로 삶과 업무에서 성공을 거머쥐다

 

끊임없는 변화와 경쟁에 쫓기듯 살아가는 현대 사회. 그 속에서 현대인들은 누구 할 것 없이 치열한 삶 속 빛나는 성과를 요구받는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현대인들이 만성적인 피로와 스트레스, 무기력으로 인해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는 다시 스트레스와 압박으로 돌아와 피로와 무기력을 낳는다. 이렇게 현대인들에게 있어 최고의 위협이라고까지 불리는 스트레스와 무기력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자신이 맡은 일에 있어서 능력을 십분 발휘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이 책 헤드스트롱 퍼포먼스는 운동과학과 영양과학, 뇌 과학을 결합한 전략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뇌를 만들어내는 것이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업무 성과를 내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정신적인 의지와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 의지와 노력을 지탱할 수 있는 힘은 계획적인 운동과 식생활을 통해 단련된 뇌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는 뇌를 만들어내는 전략이란 과연 무엇일까? 이 전략은 뇌가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한 자극을 제공하는 운동 전략’, 뇌에 도움이 되는 영양 공급을 통해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힘을 제공하는 영양 전략’, 인간 뇌의 행동 원리를 이해하고 그것을 통해 스스로를 컨트롤하는 방법을 훈련하는 행동 전략의 세 종류로 나누어진다.

 

이 책 헤드스트롱 퍼포먼스는 이러한 두뇌 강화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스트레스 대처법, 집중력 유지, 창의력 증진, 습관 변화 등의 세부적 실천사항과 그를 위한 자세한 전략을 각 장에서 면밀하게 제시한다. 특히 운동 전략’, ‘영양 전략’, ‘행동 전략으로 나뉘어 체계적이고 자세하게 제시되는 각각의 전략들은 책을 읽는 독자들이 자신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데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개인에 대한 발전적 전략을 이야기하는 동시에 기업과 조직에서 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물질적 대우나 복지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건강에도 신경을 쓰고 관리를 도와야 한다는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Headstrong Performance’는 흔히 고집불통인 사람을 표현하는 부정적인 단어로 사용된다. 하지만 저자는 ‘Headstrong’, 고집불통이라고 표현될 정도의 강한 동기와 헌신이 자기발전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그러한 을 키워낼 수 있게 돕는 활동이 바로 책이 말하고 있는 세 가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