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여행이 끝나도 삶은 계속된다
저자 유재천
도서정가 15,000원
페이지수 348쪽
초판발행일 2018년 2월 1일
낭만이 넘치는 동유럽,
행복했던 45일간의 여행기!
“여행을 통해 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다”
 
여행이 끝나도 삶은 계속된다 소개

낭만이 넘치는 동유럽,

행복했던 45일간의 여행기!

여행을 통해 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다

 

 

 

유럽이라고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프랑스나 영국 등의 서유럽을 떠올린다. 유럽 여행을 떠날 때 주가 되는 나라이기도 하고, 관광 코스에 빠질 수 없는 나라이기에 서유럽을 많이 찾게 된다. 상대적으로 동유럽이라 지칭하는 체코나 오스트리아, 폴란드 등의 나라는 이제야 사람들이 점점 많이 찾는 색다른 관광 코스가 되고 있다. 같은 유럽에 속해 있지만 서유럽과는 또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민족적으로나 종교적으로도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동유럽의 세계는 아직 미지에 있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이 끝나도 삶은 계속된다45일간의 유럽 배낭여행을 떠난 저자의 동유럽 여행기다. 지난 20172, 국내 1의미공학자로서성장, 의미로 실현하라라는 자기계발서를 통해 의미공학을 소개한 저자는 이번 동유럽 여행을 통해서도 자신의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자 했다. 그 과정을 위해서 저자는 명소만을 재빠르게 둘러보고 최대한 많은 나라를 도는 관광형의 여행을 과감하게 탈피했다. 내 컨디션과 마음에 따라 여행 스케줄을 조정하고, 마음에 들면 그 나라에 며칠씩 더 머무르기도 하고 편안히 쉬기도 하면서 나를 위해 힐링하는 여행을 선택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 지난날을 바쁘게, 쉼 없이 달려온 를 위한 여행의 기회를 만든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저자는 자신을 위한 혼자만의 여행을 기획하고 떠났다. 독일-체코-폴란드-오스트리아-헝가리-크로아티아-이탈리아에 이르기까지, 가는 곳마다 그곳에 깃든 의미를 깊게 들여다보며 내 삶에서도 어떤 의미가 되어 남을지 사색한다. 또한 타국에서 만난 낯선 사람들과도 스스럼없이 인연을 맺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그것이 홀로 떠난 여행에서도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즐거울 수 있었던 이유다.

 

흔히 인생을 여행길과도 같다고 한다. 아마도 여행길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고,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며, 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여러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여행을 떠올리면 막연한 설렘과 막연한 두려움을 함께 품게 되는 것은 아닐까 싶다. 저자처럼 홀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단순한 힐링여행을 넘어서 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모두의 여행에 행복한 설렘과 즐거운 기대가 함께하기를 바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