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
저자 박서윤,박철우,양지웅,박대영
도서정가 25000원
페이지수 304페이지
초판발행이 2018년 5월 1일
4차 산업혁명의 첨병,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 소개

4차 산업혁명의 첨병,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온 지 십여 년이 조금 지났다. 처음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왔을 땐 단순히 여러 기능이 들어간 전화기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십여 년이 지난 지금 스마트폰의 발전이 우리 사회를 크게 바꾸어 놓았다는 것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이다. 많은 사람들이 하루 중 적지 않은 시간을 스마트폰 화면을 들여다보는 데에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에 밀려 사라지는 전자기기들도 적지 않다.

 

이 책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의 저자는 이러한 스마트폰을 현대 문명의 총아이자 4차 산업혁명의 첨병으로 이야기하며 스마트폰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것만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물결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얼핏 보면 과장인 것도 같지만 4차 산업혁명이 내세우는 가장 중요한 주제, ‘연결융합의 기술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 스마트폰이라는 현실을 감안할 때 설득력이 있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의 첨병인 스마트폰을 단시간 내에 이해하여 실생활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기능, 사용 방법과 함께 실제 많이 사용되는 스마트폰 앱(App)의 종류와 앱의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큰 특징은 어려운 기술이나 이론을 통해 스마트폰을 설명하기보다는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폰의 관계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의 활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함은 물론 실질적으로 스마트폰이 필요한 분야별로 내용을 나누어 유용한 앱들을 소개함으로써 스마트폰 입문자들의 활용서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이다.

파파고’, ‘구글 번역등의 통번역 앱을 통하여 해외여행에서 자신감을 찾고, ‘삼성페이’, ‘카카오뱅크등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금전거래를 할 뿐만 아니라 스피치노트에버노트등을 활용하여 책을 써 본 적 없어도 자신의 삶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내는 경험은 스마트폰이 만들어내는 4차 산업혁명의 세상을 체험하기에 충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은 단순히 비싼 전화기로 생각될 수도 있지만 사용자의 이해도에 따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융합응용을 중요시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요구 지식을 잘 보여준다. 모든 독자들이 이 책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를 통하여 몇십만 원어치 스마트폰에서 몇백만 원어치 가치를 일궈내기를 기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