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공부를 정복하라
저자 서웅찬
도서정가 20000원
페이지수 368페이지
초판발행일 2019년 12월 10일
 
공부를 정복하라 소개

공부라는 것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학생들이 공부의 정체에 대해서 잘 모르는 듯하다. 공부를 잘해야 하는 건 알겠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을 못 잡고 있는 사람이 많다. 무작정 문제만 푼다고 해서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보장되지는 않는다.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공부법을 찾아 꾸준히 따라야 효과적인 성적 상승이 일어난다.

자신의 현재 위치는 어디인지, 더 올라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내가 잘못하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등 돋보기를 들이대고 직접 자신이 상대하는 공부의 정체를 빨리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문제 하나를 요령껏 맞추듯 쉽게 터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본인의 피와 땀이 배어들어야 하는 사안이다.

이 책 공부를 정복하라는 그러한 활동에 대한 보조제다. ‘과목에 대한 교재가 아니라 공부 그 자체를 파악하기 위한 교재이다. ‘생선을 주지 않고’ ‘생선을 낚아 올리는 법을 가르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숙지한 후에는 온전히 자기 자신에게 성장이 달려있다. 때문에 공부 교재로서 가장 영양가가 풍부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입시생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공부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에 충분하다.

공부를 정복하라에서는 기본에 해당하는,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고 익혀놓아야 하는 공부법을 총망라하고 있다. 발판은 마련해 놓았으니, 독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사항을 선택해 가며 자신만의 공부법을 이룩해 나갈 수 있다.

부진과목에 대한 학습대책, 능력별 학습방법, 능률적인 학습 환경, 집중력의 개발과 기억을 잘하는 법, 훌륭한 독서법, 학습계획 작성법, 좋은 교재의 선택법 및 활용법, 예습과 복습의 필요성과 방법, 노트정리법, 그룹학습법, 슬럼프 극복법, 숙면을 취하는 방법과 시험을 잘 치르는 요령 등등. 추상적으로 의욕을 북돋는 글이 아니다. 어느 하나 실전에 활용하기 부족함이 없는 황금 같은 팁들이 자세하고도 세밀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공부라는 참으로 어렵고 지루하게도 들리는 단어가 흥미롭고 황홀하며 하면 할수록 너무나 즐거운 활동으로 재인식되어 독자의 마음에 새겨지게 될 것이다. 지금 당장 공부를 정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망설임 없이 선택하기 바란다. ‘공부를 하고 있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훌륭한 지침서로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