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마음그릇
저자 윤혜경,정선
도서정가 16000원
페이지수 260페이지
초판발행일 2020년 6월 15일
우리의 마음그릇을 채워 주는 따뜻한 위로, 용기, 그리고 사람의 향기
 
마음그릇 소개

우리의 마음그릇을 채워 주는 따뜻한 위로, 용기, 그리고 사람의 향기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이 가장 목말라하는 것 중 하나가 소통이다.

 

SNS가 보편화되면서 우리의 외면적 소통의 모습은 일견 방대하고 풍족해 보인다. 하지만 SNS 속 소통이 가지는 특유의 피상적이고 과시적인 성향에 지친 사람들은 조금 더 깊이 있고 절제된 소통을 찾아 고민하면서 외로워하곤 한다. 하지만 번아웃이 일상이 된 극한 경쟁의 피로사회 속에서 타인과 솔직하면서도 사려 깊은 소통을 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가 유달리 더 외로워 보이는 것은 그런 이유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렇게 메마른 사회 속에서도 소통과 공감, 연대의 가치를 찾고 사람과 삶에 대한 희망과 애정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있다. 클레이 공방을 운영하는 공예강사이자 소통강사로서 소통의 여신 써니로 활동하는 정선 작가도 그중 한 명이다.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서로의 마음그릇을 행복과 공감, 위로로 채우고 말하고 싶다는 정선 작가. 세대, 성별, 지역 등에 따른 갈등이 일상화된 사회 속에서 이 모든 것들을 뛰어넘어 모두를 하나로 이어줄 수 있는 공감과 소통의 끈을 찾을 수 있다는 그의 믿음은 강연뿐만 아니라 블로그와 SNS를 통해서도 잔잔하지만 강한 힘으로 많은 사람들을 연결시켜 주고 있다.

 

이 책 마음그릇은 정선 작가가 소통의 여신으로서 많은 이들과 교류하면서 느낀 솔직담백한 감정과 자신의 생각을 라는 외피를 빌려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는 작품이다. 쉽고 일상적인 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글귀 하나하나마다 절제와 배려, 사람과 삶에 대한 따뜻한 시각, 세련된 경청과 지지, 동감과 공감이 담겨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책장을 열기 시작하여 입가에 미소를 띠며 온화한 마음으로 책장을 덮게 되는 강한 힘이 숨어 있다.

 

사소하지만 많은 것을 바꿀 수 있는 일상 속의 소통을 담은 정선 작가의 이 시집 마음그릇이 일상의 사랑하는 순간들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부드럽게 담아내는 윤혜경 그림작가의 따뜻한 그림들과 함께 많은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길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