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김용복의 청론탁설
저자 김용복
도서정가 25000원
페이지수 400페이지
초판발행일 2021년 11월 11일
우리 사회가 지금 주목해야 할 각계각층의 인물들을 들여다보는 노련한 현미경
 
김용복의 청론탁설 소개

우리 사회가 지금 주목해야 할 각계각층의 인물들을 들여다보는 노련한 현미경

 

내년 대선을 앞두고 정단 간 접전이 뜨겁다. 국민들도 과연 다음 대선주자가 누가 될 것인지, 여당과 야당이 어떻게 정해질 것인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런 시의적절한 시기에 김용복의 청론탁설이 나왔다. 3장으로 나뉜 책의 내용 중에서 가장 첫 장은 지금 작가가 주목하는 정치인에 관한 내용이다.

글쓴이 김용복은 직설적인 화법으로 그가 주목하는 정치인들을 노련하게 평가한다. 그의 기대와 충고는 솔직하고 표현은 거침이 없다. 그가 평가하는 정치인들의 행보와 업적을 세세히 알고 있는 그의 글에는 힘이 깃들어 있다. 그의 글을 통해 잘 모르는 정치인에 대해서도 정보를 얻고 나름의 판단을 할 수 있다. 그들이 걸어왔던 길은 어떠한지, 그들의 성과는 무엇이고 주목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그의 글 속에는 대한민국이 발전하기를 바라는 저자의 애국심이 있다. 칭찬에는 타당한 이유가 있고 충고에는 힘이 실려 있다. 바로잡아야 할 부분은 단숨에 일갈한다.

39인에 달하는 정치인에 대한 칼럼을 통하여 짧은 문단 속 현 정치시국과 정치인들의 행보 그리고 그들에게 던지는 물음표를 읽어 보자. 독자는 왜 그들을 주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세 번째 장인 예술인기업인에서도 그가 소개하는 인물들의 평가는 매우 솔직하다. 왜 소개를 하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칭찬에 아낌이 없다. 모두가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인재들이다. 이렇게 숨어있는 보물 같은 인물들을 알게 되는 기쁨이 있다.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서 사회의 면면도 지켜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시국을 예리하게 꼬집고 어떤 부분을 평가받아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저자의 내공은 인물들의 됨됨이와 행보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설득력을 발휘한다.

글 곳곳에서 그는 오직 대한민국의 정치가 바로서고 사회가 발전하기를 바란다. 독자 역시 책을 읽으며 정치의 방향이 어떠해야 할지에 대하여 나름의 식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사회가 복잡하고 사람들의 의견은 가지각색이다. 이런 세상에서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명쾌한 논리의 글을 읽게 된다면 그 값어치는 헤아릴 수가 없다. 점점 달아오르는 시국에 본 서를 통하여 시원하게 현재 정계, 예술계, 재계의 인물들을 만나고 파악해 보자. 자신도 모르게 놀라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Made by ENTER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