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출판도서 > 신간도서
 
이전 다음
내 인생의 오답노트
저자
도서정가 15000원
페이지수 280페이지
초판발행일 2019년 3월 3일
 
내 인생의 오답노트 소개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수박과 복분자로 유명한 선비의 고장, 전북 고창의 한 농촌 시골초등학교의 교사이자 전소연(전국소액주주연합) 노회현 회장이 행복에너지 출판사를 통해 내 인생의 오답노트라는 에세이를 출간하였다.

 

오답노트는 저자가 사회에 남기는 마지막 사회사업으로 수익금은 전액, 제도권 밖 청소년들과 퇴소한 보육시설 아동들의 자립을 돕는 장학기금으로 기부되며, 이를 끝으로 저자는 그가 반평생을 추진해왔던 수많은 시민단체 활동과 장학사업을 모두 접고, 나머지 반평생은 그동안 상처와 고통만을 안겨준 그의 가족과 형제, 그리고 그를 끝까지 믿고 도와준 지인들에게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 것이라고 출간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이번 전소연 경제시민단체 활동을 통해 그가 자신의 모든 것을 잃고 사회에 남긴 기업의 외부 회계 감사제 전면도입과 기관투자자의 스튜어드십 코드의 필요성 부각을 시작으로 또 다른 누군가가 그의 바턴을 이어받아 그가 꿈꿨던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에 한 발짝 다가서기를 소망한다는 마지막 바람을 이번에 출간된 오답노트에 담았다고 한다.

 

죽어가는 소나무가 수많은 솔방울을 힘겹게 맺고 세상을 떠나는 것처럼, 그가 우리 사회에 남기는 마지막 메시지인 내 인생의 오답노트는 새로운 희망의 씨앗으로 널리 퍼져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