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출판도서 > 신간도서
 
이전 다음
사랑의 구름다리
저자 조규빈
도서정가 15000원
페이지수 200페이지
초판발행일 2019년 2월 15일
자연과 인간의 어울림, 그 속 삶의 본질을 찾아서
 
사랑의 구름다리 소개

자연과 인간의 어울림, 그 속 삶의 본질을 찾아서

 

굶주림과 병, 끊임없는 전쟁 등으로 천수를 다 누리는 것 자체가 어려웠던 시대에는 오래 사는 것이 모든 사람이 꿈꾸는 소망이자 바라는 축복이었다. 하지만 ‘100세 시대가 바짝 다가온 지금에 와서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고’, ‘의미 있는노년을 살아가기를 꿈꾸고 있다. 그렇다면 인생의 의미는 무엇일까?

 

37년간 교직에 복무하며 학생들에게 건전한 가치관과 미래 의식을 심어 주기 위해서 힘써왔고 퇴직 후에도 건전한 삶, 의미 있는 노년이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사색하며 글을 써 나가고 있는 조규빈 저자. 그의 수필집은 이 질문에 대해 의미 있는 대답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다.

첫 수필집 정동진 여정여행추억이라는 테마를 통해, 두 번째 수필집 사랑이 빚어내는 삶의 서정모정을 통해 인생의 의미를 탐구한다면 이 세 번째 수필집 사랑의 구름다리자연열정을 통해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고 있는 것이다.

 

사랑의 구름다리1정서가 있는 느낌의 주제는 자연이다. 구름다리의 자연적 진동이 말해주는 사랑의 진정한 의미, 혹독한 추위를 견뎌야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의 교훈 등 번잡한 인간 세상과는 다르게 순리대로, 담백하게 운행하는 자연을 절제된 문학적 언어로 찬미하며 그 속에 담긴 생명의 원리, 삶의 의미를 담백하게 풀어낸다.

이어 제2열정이 있는 삶의 주제는 열정’, 그리고 사랑이다. 의학과 문명의 발달로 길어진 인생을 열정적으로 살지 못하고 쉽사리 나태해지는 사람들에 대한 통렬하면서도 애정 어린 충고인 셈이다. 항상 마음을 가다듬고 욕심과 잡념을 몰아내어 깨끗하고 건전한 삶을 살아가는 것과 동시에, 결코 한 자리에 머물러 있지 않고 창조와 변화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만들어나가야 한다는 교훈은 특히 삶의 아무런 목적 없이 방황하듯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삶의 이정표를 제공할 것이다.

 

이 책 사랑의 구름다리를 읽다 보면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 바로 평화신선이다. 청년으로서 응당 누려야 할 신선하고 빛나는 감성, 평화롭고 따뜻한 정서를 잃어버린 이 시대의 젊은 세대에게 큰 각성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해 본다.